여자 장례식장 복장 및 절하는법 정리

그릇 버리는법 종류별로 알아보자
세계 7대 불가사의 업적 알아보자

여자 장례식장 복장 같은 경우 검은색 계열로 입고 가지만 기본적인 예절은 미리 숙지하는게 좋습니다.

회사동료가 많은 직장이라면 생각보다 자주 문상을 가기도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장례식장에 갈때

복장이나 예절,조의금 등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더 많지 않나 생각합니다.

오늘은 여자 장례식장 복장과 절하는법을 알아볼테니 가기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자 장례식장 복장

예전에 비해 시간이 흐르면서 상복의 경우 조금씩 달라지는데 여자 장례식장 복장도 마찬가지인데요,

유가족인 경우 예전엔 흰색 치마저고리를 입었지만 요즘엔 집안에 따라 흰색 or 검정색 치마저고리를 입기도 합니다.

상주인 경우 머리핀은 위 스샷처럼 남자상에서 좌측,여자상에서 우측에 위치해야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여자 장례식장 복장

조문을 갈때 여자 장례식장 복장은 상의는 검정색,폭이 넓은 무채색 치마를 입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검정색 계열의 바지를 입어도 됩니다.

신발은 검정색 구두에 양말이나 스타킹을 신고 맨발을 가려주도록 합니다.

악세사리는 가능한 뺀 상태로 화장도 짙은 색채화장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절을 하기 전에는 공수자세를 취하는데 여성의 경우 평상시엔 오른손을 위로 가도록 하고,

흉사(문상)인 경우에는 왼손이 위로 가도록 공수자세를 취하도록 합니다.

큰절은 혼례,제례,웃어른,답배를 받지 않는 상황에서 하는데요,

문상시 고인분께 2번 큰절을 하는데 여자의 경우 왼손이 위로 가게 합니다.

평절은 보통 가슴까지 손을 올려 상주와 절을 할때 합니다.

참고로 상주가 너무 어린 경우 절을 하지 않고 목례로 대신해도 되고,

상주가 먼저 절을 하면 따라서 맞절을 해주도록 하는게 장례식장 절하는법이랍니다.

마지막으로 조문순서는 첨부한 스샷처럼 진행하면 어려운 부분은 없을 거에요!

조문가기전에 복장과 기본적인 예절,순서를 잘 숙지한 다음에 실수하는 일이 없길 바랍니다.

물론 처음에 장례식장에 가면 무엇을 해야하는지 어떻게 행동을 하는지 매우 어색할 수가 있어요

하지만 이렇게 미리미리 준비해서 알아간다면 훨씬더 자연스럽게 진행하실 수 있겠죠

다른 여러가지 정보들도 많이 있으니 한번 참고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여자 장례식장 복장과 절하는법 도움이 되셨나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