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은 맥주 활용법 김빠지면 버리기 아까워요

남은 맥주 활용법 김빠지면 버리기 아깝잔아요!

 

남은 맥주 활용법 요즘엔 배달음식 치킨이나 피자를 주문할때 항상 같이 딸려 오는게 있는데 바로 “맥주”죠!!

몇일전 뉴스를 보면 배달음식 주문시 같이 오던 맥주가 불법이었지만 합법으로 변경된다고 하는데요,

다들 보셔서 아시겠지만 음식보다 술값이 더 비싼 경우 주문이 안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주문한 맥주의 경우 생맥주로 치킨이나 피자와 함께 바로 마신다면 상관없지만 애매하게 남을때가 있죠.

2~3홉 병이나 캔의 경우는 마시는데 부담이 없지만 마트에서 PET로 된 제품을 마신 뒤 남는 경우가 많습니다.

뭐 어찌됬던 톡쏘는 시원한 맥주가 좋지 김이 다 빠져버린 맥주는 마실때 여간 찝찝한게 아닙니다.

오늘은 먹다 남은 김빠진 맥주 활용법을 알아볼텐데 다양한 곳에 효율적으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먹다 남은 김빠진 맥주 활용법

  1. 냉장고 냄세 제거

먹다 남은 맥주를 컵에 따르고 냉장고 빈 곳에 비치를 해줍니다.

맥주에는 탈취 효과가 있기 때문에 냉장고 안 냄새를 제거하는데 은근히 효과적인데요,

냉장고 안에 있는 때를 닦거나 청소할때도 천에 묻힌 다음에 닦아주면 좋습니다.

 

1.싱크대 청소

남은 맥주를 싱크대 청소하는데 활용할 수 있는데 키친타올이나 행주에 적셔준 다음,

싱크대 구석구석 때나 얼룩을 지우는데 사용하고 악취나는 배수구에는 맥주를 부어줍니다.

맥주를 부은 다음 뜨거운 물로 행궈주면 곰팡이,세균을 제거하는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2.세면대 청소

싱크대 청소처럼 세면대도 먹다 남은 맥주로 청소할 수 있습니다.

스테인레스 부분에 얼룩진 곳을 맥주를 적셔서 닦아주면 손쉽게 닦을 수 있는데요,

싱크대처럼 배수구에 맥주를 부어주면 올라오는 악취를 잡는데도 좋습니다.

 

 

3. 변기 청소

먹다 남은 맥주를 변기에 부은 다음 5~10분 정도 기다려 줍니다.

그리고 청소 도구를 활용해서 청소를 해주면 생각보다 깨끗해진걸 볼 수 있습니다.

 

 

4. 주방 청소

먹다 남은 맥주는 가스렌지에 찌든 때를 제거하는데도 좋은데요,

음식물 찌꺼기나 기름을 넣고 조리할때 튀었던 때도 쉽게 없앨 수 있습니다.

위에 소개한 것들 외에도 생선 비린내 제거,고기 육질을 부드럽게 해주고 가구 광택도 가능합니다.

홈쇼핑 청소 용품 과대 광고에 빡쳤던 분들은 차라리 먹다 남은 맥주를 활용하시길 권합니다.(정신건강에 이득!)

먹다 남은 김빠진 맥주 활용법 정보 도움이 되셨나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축의금 봉투 쓰는법 결혼식 갈때 참고하세요

답글 남기기